본문 바로가기
책 이야기/인문·교양

시크릿(론다 번)

by 소랑나무 2022. 8. 31.
728x90
반응형

시크릿(론다 번) - The secret (Rhonda Byrne)

 

론다 번(Rhonda Byrne): 호주의 전직 TV 프로듀서. 위대한 성공의 비밀을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미국으로 건너갔다. 미국 전역에 있는 ‘비밀의 달인’을 찾아 120시간 분량을 촬영하며 현재 비밀을 실천하고 있는 이들을 찾아냈다. 영화 <시크릿>으로 자신의 여정을 시작했으며,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이 이 영화를 보았다. 뒤이어 「시크릿」 책을 내놓았고, 이 책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어 47개 언어로 번역되고 2,000만 부 이상이 팔렸다. 「시크릿」은 190주 동안 <뉴욕타임스>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<USA 투데이>에서 선정한 지난 15년간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20위 목록에 들었다.

출처: 교보문고


이 책의 표지는 오래 전에 어디선가 본 것 같은 기억이 난다. 읽기도 전에 표지가 기억나는 거 보니 크게 유행이 되었나 보다. 「시크릿」은 사실 이 블로그에서도 소개한 책 「웰씽킹」의 저자이자 영국이 선정한 400대 부자인 캘리 최(Kelly Choi)님의 유튜브를 보다가 저자 본인이 힘들 때나 어려울 때마다 봤다며 60번 가까이 읽을 정도로 많은 의미를 부여한 책이라고 해서 호기심에 읽게 되었다. 책을 다 읽어보니 캘리 최 님이 이 책에서 많은 영감을 받은 것 같은 생각이 절로 든다.

 

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인물들. 플라톤, 셰익스피어, 뉴턴, 위고, 베토벤, 링컨, 에머슨, 에디슨, 아인슈타인 등 위대했던 인물들이 알고 있었다는 그 '비밀'은 무엇일까? 어떤 비밀이 있길래 수십 번의 독서를 하게 되었을까? 결론부터 말하자면 그 '비밀'은 '끌어당김의 법칙'으로 자신에게 있는 것이었다. 

 

당신은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자석이다.

생각이 현실이 된다. 내가 생각하는 그것(행복이 될 수도 있고, 부가 될 수도 있고,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)이 파장을 보내면 우주에서 답을 한다는 것이다. 결국 무엇인가를 행했을 때 또는 생각했을 때 느끼는 감정은 우주가 보내는 신호인 셈이다. 좋지 않은 생각을 하기 때문에 좋지 않은 일을 끌어당기게 되는 것이다. 같은 원리로 '부' 또한 끌어당길 수 있다. 

 

책에서 소개하는 '끌어당김의 법칙'의 출발점은 결국 좋은 생각이다. 긍정적인 생각, 행복한 생각을 하고 그것을 믿으면 이루어지게 된다. 이게 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이며 그것을 '비밀'을 알고 있는 사람들의 말이나 일화로 풀어내고 있다. 편한 마음으로 쭉 읽다 보면 어느새 반복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 다소 느슨해질 수 있지만 '비밀'을 알고 실천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떠올리면 조금씩이라도 따라 해야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. 


책에 나온 몇몇 실천사항들을 소개한다.

  • 잠들기 전에는 좋은 생각을 하라.
  • 그저 하루를 시작하면서 3~10분 정도 명상하면 생각을 평화롭게 하는 데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도움이 된다.
  • 매일 아침 눈을 뜨면, 새로운 하루를 맞이했다는 사실과 기타 감사해야 할 모든 일에 고마움을 느끼면서 일어난다.
  • 이미 당신이 가진 것들 가운데 고마워할 일에 집중하라.
  • 종이를 한 장 꺼내라. 앞으로 30일간, 그 사람에 관해 고마운 부분을 모조리 기록하라. 그 사람을 사랑하는 온갖 이유를 생각하라.

 

현재 우리의 모습은 과거에 우리가 했던 생각의 결과다
-붓다-
너희가 기도하며 구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을 이미 받았다고 믿기만 하면 그대로 다 될 것이다.
-마가복음 11장 24절-

728x90
반응형